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지난 28일 경기도를 방문한 몽골 울란바토르 여성 비즈니스센터ㆍ인큐베이터(WBC) 기업가 및 사업 실무자 연수단에게 경기도 여성 창업지원 정책 현장 운영사례를 전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시아재단과 ㈜솔루텍시스템이 주관한 이번 한국 방문 연수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여성 능력개발본부(남부)의 여성 창업지원시설을 견학하고, 정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여성 창업지원 정책에 대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몽골의 여성 비즈니스센터와 창업 인큐베이터의 여성 기업가, 창업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됐으며, 연수단과 재단 창업보육센터 우수 여성 기업이 함께 여성 창업정책의 과제에 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홍춘희 여성 능력개발본부장은 “경기도의 창업정책과 노하우를 공유한 몽골 연수단이 앞으로 자국에서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성 평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여성창업보육센터 및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의 활발한 운영을 통해 여성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올 9월에는 창업 3~7년 차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성장센터를 신규 개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