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사진/뉴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다음주 발표하기로 정부가 예고함에 따라 부동산시장에 불안감이 커졌다. 이에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피하기 위해 공급을 서두르거나 분양시기를 조정하는 아파트가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지난 6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위한 세부안을 마련하고 다음주 초 최종 발표한다고 밝혔다.
'과천 푸르지오써밋'의 경우 한달 전 예고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선분양을 시작하기도 했다.
반대로 '힐스테이스 세운'은 여러 정책변수를 고려해 일정을 연기, 지금까지 분양계획을 확정하지 못한 상태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서울 강남이나 용산, 지방의 대도시 등은 대형건설사일 경우 수익성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대부분은 굳이 수익성 낮은 아파트사업을 하지 않고 도시형생활주택 등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