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학생, 상담자 부문 우수상 동시 수상…학생 맞춤형 심리 정서 지원 효과 확인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제14회 위 프로그램 사업(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울산지역 학생과 상담자가 여러 부문에서 수상하며 상담 지원 체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21일 경기도 광명 테이크호텔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

제11회 DMZ 국제 다큐 영화제(DMZ Docs, 조직위원장 이재명, 집행위원장 홍형숙)가 대국민 다큐멘터리 영상공모 ‘제2회 38초 다큐 공모전’ 참가자를 8월 31일(토)까지 모집한다.
자격 제한은 없으며 별도의 작품 없이 신청서 한 장만으로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오는 9월 20일 개막하는 11회 DMZ 국제 다큐 영화제에 참석해 개막식부터 3일간 영화제 현장을 담은 38초 영상을 9월 2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도 가능하다.
수상작은 영화제 내부 심사를 거친 예선 통과 작 4 작품을 대상으로 9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유튜브와 SNS 관객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시상식은 9월 27일 고양 백석 메가박스에서 열린다.
‘38초 다큐 공모전’은 한반도 분단의 상징인 38 도선을 영화제의 비전인 평화·소통·생명의 장으로 기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시작했다. 우위를 가리기 힘들 만큼 우수한 93편의 작품이 접수돼 화제가 됐다.
최종 선정된 경기도지사상(대상) 1팀, 고양시장 상(최우수상) 1팀, 파주시장상(우수상) 2팀, 특별상 20팀에는 부상으로 컴팩트 카메라, 액션캠, 스마트폰 짐벌, 메가박스 예매권이 함께 증정된다.
DMZ 국제 다큐 영화제 담당자는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영화제에 직접 참가해 현장을 생생하게 담는 방법으로 공모방식이 바뀌었다. 한정된 시간 내에 독특한 기획과 아이디어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참가 접수는 8월 31일까지이며, 영화제 홈페이지(www.dmzdocs.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marketing@dmzdocs.com)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