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 300만원 상당 ‘사랑의 모둠전’ 나눔 협약 체결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한아름나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조재영)은 2월 6일(금) 오후 3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모둠전’ 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동구지역 취약계층 세대에 따뜻한 명절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300만원 상당 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2일 목포대학교 원예실습장에서 한국4-H무안군연합회 청년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기계 실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업기계 실습교육’은 농업기계 작동경험이 부족한 청년4-H회원의 농업기계 활용기술 강화를 위해 무안군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목포대학교4-H회와 영농4-H회가 연계하여 운영됐다.
이번 교육은 무안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전문교관을 초청해 트랙터, 관리기 등 농업기계 기종별 작동원리, 현장실습교육과 안전사고 예방 등 세분화된 농기계 실습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외에도 교육 참여자들이 농업관련 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농업의 세대교체로 농업·농촌이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에게 미래 농촌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방향을 제시하는 등 체계적인 청년농업인 후계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무안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현장 기술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