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학교 밖 청소년 바리스타 자격 과정 운영 장면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이 이용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바리스타실에서 운영되는 이번 과정은 지난달 23일부터 오는 5월 21일까지 10회에 걸쳐 바리스타 및 커피에 대한 이론수업과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및 카푸치노 실습을 병행하여 실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은 6월에 있을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꿈드림의 직업교육 훈련지원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입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기술과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자격증 취득 후에도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강진아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회화 등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직업체험, 자립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 등 문의는 ☎935-13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