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음식, 맛있는거.. 성산읍에서는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17일까지 성산읍 주요 도로변에 화분 540여분과 자체 생산한 계절화 25만본을 식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산읍은 매년 성산읍 쓰레기매립장내에 설치된 비닐하우스(2동, 858m2)에서 꽃길 조성용 계절화를 자체 육묘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 메리골드, 페츄니아, 일일초 등 12종을 60만본 생산하여 상‧하반기에 주요도로변, 공한지, 소공원 등에 식재할 예정이며, 자체육묘장 운영으로 연간 250백만원 가량의 예산절감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또한 화훼은행 운영으로 관내 자생단체, 학교, 복지시설 등에 나누어 배분함으로써 아름다운 거리조성 동참분위기도 도모한다.
금번 식재하는 계절화 식재 25만본 중 15만본은 성산읍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의 자발적인 색재활동 참여로 주민과 함께하는 명품 꽃길 가꾸기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마을 곳곳에 사계절 꽃피는 쾌적한 거리조성으로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도 크게 만족하고 있다”며 “걷고싶은 거리, 향기나는 성산읍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