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진천군은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웃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 곳곳에서 경로잔치를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관내 7개 읍․면별로 마련된 이번 경로잔치는 지난달 27일 광혜원면을 시작으로 30일 이월면, 이달 1일 덕산면, 2일 문백면, 3일 진천읍, 8일 백곡면까지 진행됐으며 9일 초평면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된다.
행사는 효행자 및 유공자 표창, 국악공연, 어린이 재롱잔치, 난타공연 등 지역별로 다채롭고 특색 있는 경로위안 프로그램으로 꾸며졌으며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대접해 어르신들이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가 지역의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고취하는 세대 간 화합의 장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