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고양시는 지난 27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4.27 남북정상회담기념 고양시 평화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2019 고양시 평화 마라톤대회’는 이재준 고양시장, 황영조 전 국가대표 마라톤선수, 임춘애 전 국가대표 육상선수, 마라톤 동호인, 가족 등 3천6백여 명이 참여해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고양시민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출발 전 이재준 고양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고양 평화 마라톤대회는 4.27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 고양시에서 평화의 정신을 되새기고 평화의 불씨를 피우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평화 마라톤대회가 고양시의 대표적인 체육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창한 봄 날씨 속에 진행한 마라톤대회에서 마라톤 동호인, 가족, 연인 등이 함께 참가해 고양 국제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일산호수공원 인근 호수로를 달리며 향긋한 꽃냄새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다.
마라톤대회와 연계해 행사장 내에는 황영조, 임춘애 팬 사인회, 드론게임, 서핑 타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장도 꾸려져 즐거움을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105만 고양시민이 남북통일을 기원하며 화합하고 즐길 수 있도록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 고양시’에서 매년 고양시 평화 마라톤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