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이중섭미술관 기증 작품전, 홍보 포스터]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은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26일까지 기증 작품전 <나눔의 행복, 아름다운 동행>을 개최한다.
서귀포시는 ‘2019 서귀포시 공립미술관 공동기획 <예술의 두루나눔>’ 기획에 맞춰 릴레이 기증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그 첫 전시는 기당미술관으로 2월 27일부터 <향연-기당을 만들어온 사람들> 이란 제목으로 릴레이 기증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소암기념관(고(故) 청원 변성근 기증 작품전/ 3.6.~5.5),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입주 작가 기증 작품전 <예술 나눔>/4.20~5.2)가 그 뒤를 이어 전시 중이다.
이중섭미술관 <나눔의 행복, 아름다운 동행>전시는 릴레이 기증 전시의 마지막으로, 이중섭미술관 전체 소장품의 80% 정도를 차지하는 기증 작품 214점 중 30여점이 전시되며 기증자 소개도 함께 할 예정이다.
2002년 이중섭전시관으로 개관할 당시에는 소장품 한 점 없이 복사본을 전시했지만 2003년 가나아트 이호재 회장을 시작으로 2015년 비오토피아 주민회에 이르기까지 기증자의 도움으로 지금의 이중섭미술관에 이를 수 있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이중섭미술관 발전의 토대가 된 기증의 중요성을 다시금 환기시키며 기증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나눔의 행복, 아름다운 동행> 전시를 통해 미술관 기증의 의미와 역할, 그 중요성에 대해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기증자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중섭미술관 기증 작품전 <나눔의 행복, 아름다운 동행> 전시 개요
전 시 명 : 이중섭미술관 기증 작품전 <나눔의 행복, 아름다운 동행>
전시기간 : 2019. 4. 24.(수) ~ 2019. 5. 26.(일)
전시장소 : 이중섭미술관 기획전시실(2층)
전시내용 : 이중섭미술관 기증 작품 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