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사진=다음 로드뷰 `음성군청`]음성군 공직자들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충주시에 소재한 항일독립운동역사관을 견학했다.
올바른 역사인식과 애국정신 함양으로 국가와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견학에는 3일간 100여명의 음성군 공직자가 참여했다.
지난해 10월 5일 개관해 광복회 충북지부북부연합지회(지회장 윤경로)가 운영하는 항일독립운동역사관에는 독립운동 자료 및 유물 250점이 전시돼 있으며, 특히 충북지역에서 활동했던 독립운동가의 업적과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음성군 공직자들이 우리나라의 근대역사를 바로 배워 공무원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배양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