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다음 로드뷰 `음성군청`]음성군 공직자들이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충주시에 소재한 항일독립운동역사관을 견학했다.
올바른 역사인식과 애국정신 함양으로 국가와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견학에는 3일간 100여명의 음성군 공직자가 참여했다.
지난해 10월 5일 개관해 광복회 충북지부북부연합지회(지회장 윤경로)가 운영하는 항일독립운동역사관에는 독립운동 자료 및 유물 250점이 전시돼 있으며, 특히 충북지역에서 활동했던 독립운동가의 업적과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음성군 공직자들이 우리나라의 근대역사를 바로 배워 공무원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배양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