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 (사진=아기물품)계룡시보건소는 수족구병, 수두, 홍역 등 감염병을 예방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50개소를 대상으로 장난감 및 차량 소독을 실시한다.
면역 취약계층인 영유아들이 사용하는 보육시설의 집기, 비품(장난감 등), 운행차량은 공동사용으로 병원균에 쉽게 노출되어 전염 위험이 높기에 더욱 각별한 소독과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보건소는 전염병 발생률을 저감하고자 4월부터 9월까지 전문 소독업체에 위탁하여 매월 1회 정기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소독은 어린이들이 장난감 등을 빨고 핥기에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는 안전한 고온 스팀 살균장비를 이용해 교구, 장난감, 책걸상, 이불장, 화장실 등을 세척, 소독하고 수분을 건조해 세균을 제거한다.
보건소는 장난감 소독 현장을 주기적 확인 점검하고 월별 감염병 발생 추이를 반영해 소독 및 감염병 예방활동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관내 영유아시설 교사에게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전수하고 휴대용 손 세정 검사기, 체험용 손비누, 로션 등 교육장비를 대여해, 담당교사가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이상 자체교육을 실시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보육시설 소독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가 행복한 쾌적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감염병은 철저한 사전예방이 중요하므로 손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