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성남시 정신 건강복지센터는 오는 4월 17일 오후 2시 분당구 정자동 한국잡월드 나래울 극장에서 제13회 G-mind 정신 건강연극제인 ‘태양을 향해’ 공연을 한다.
태양을 향해는 최근 우리 사회의 과도한 음주 문제와 이에 따른 가정의 아픔을 다룬 연극이다.
술에 의지해 사는 엄마 민유라와 이를 가슴 아프게 지켜보는 16살 아들 정은찬의 이야기를 통해 알코올 중독 예방과 인식 개선에 관한 메시지를 전한다.
10세 이상의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성남시 정신 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0명 사전 예약해야 한다.
수정구보건소 5층에 있는 성남시 정신 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 건강증진과 정신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성남시가 민간에 위탁해 운영하는 기관이다.
센터는 매년 4월 정신질환 편견 해소와 생명의 소중함, 청소년 비행, 노인치매, 알코올 중독 등 다양한 주제의 연극 무대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