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경기도와 경기 농식품유통진흥원은 오는 24일까지 중국 공영 TV 방송 홍보마케팅사업에 참여할 업체 2곳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중국 공영 TV 방송 홍보마케팅사업은 중국 심천 TV에 방영되는 생활 패턴 프로그램인 ‘핫 맘 학원’에 상품을 홍보하며, 탠모우영, 토우보우 등 중국 바이럴 마케팅 플랫폼에 동시 방영된다. 또 중국 인터넷 마켓인 위챗몰, 타오바오 몰과도 연계해 판매한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농산물을 주원료로 중국에 수출하고자 하는 식품 제조‧유통 중소기업이다.
특히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G마크 인증사업자, 농촌 융복합사업 인증사업자, 사회적기업, 청년창업(스타트업)기업 등을 우선 선발한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방송 송출비용으로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 희망 업체는 경기 농식품유통진흥원 홈페이지(https://gfi.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 농식품유통진흥원 유통전략부(031-250-2754) 또는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