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 (사진=서귀포 시청 제공)서귀포보건소에서는 자라나는 어린이의 평생건강관리를 위해 “너도(DO) 나도(DO) 건강두드림”사업을 4월 2일부터 5월 30일까지 관내 보육시설 30개소 1,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너도(DO) 나도(DO) 건강두드림 사업은 성장기 아동에게 바람직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와주기 위해 아동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통합보건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양사, 간호사, 치과위생사 등 보건소 자체강사가 보육시설을 직접 방문해 올바른 건강간식 먹기, 술을 마시면 우리 몸이 위험해요, 올바른 칫솔질 하기 등 교육을 실시하고, 학부모들에게도 식습관 개선 홍보용 리플릿을 배부하여 가장 기초 단계인 가정에서부터 건강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또한, 흡연폐해의 조기교육 효과를 위하여 흡연예방교육도 함께 실시함으 로서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부모들의 금연 결심을 유발 할 수 있는 간접 전파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영양ㆍ비만ㆍ구강ㆍ흡연ㆍ음주예방 등 통합적인 건강증진교육을 통해 어렸을때부터 바른 생활습관을 습득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760-604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