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첫 제주도양성평등위원회(위원장 원희룡 지사, 부위원장 조한혜정) 정기회의가 3월 26일 오후 2시 제주도청 한라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양성평등위원회 전체회의는 2019년도 양성평등위원회 연간 운영계획 및 성평등 정책 주요 추진계획 보고와 양성평등정책(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 등이 논의된다.
특히, 양성평등위원회가 여성친화도시조성위원회를 대행하고 있어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부서별 추진과제에 대한 실적 점검 보고를 받고, 신규과제 제언 등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뤄진다.
아울러, 양성평등위원회 젠더폭력예방분과위원회에서 정책 개선 사항으로 검토 중인 ‘도민 성평등 교육 확산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지난해 성평등정책관 조직이 신설돼 올해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만큼, 양성평등위원회의 정책 조정과 이행점검 기능을 강화해 성평등 관점을 반영한 생활 밀착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