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생체흡수성 소재 의료기기 전문기업 유앤아이㈜(대표 구자교)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2018년 매출액 317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유앤아이는 2018년 매출액 317억원, 영업손실 49억원, 당기순손실 148억원으로 연결 기준 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으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8% 성장해 연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유앤아이는 당기순손실이 증가한 것은 자산 건전성을 위해 개발비 등 무형자산을 일시에 반영한 것으로 이는 현금유출이 없는 영업 외 비용 증가라며 미래 불확실성을 사전에 반영한 일시적 요인으로 그 만큼 올해 흑자전환 요건이 조성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매출 317억원 중 180억원은 미국법인을 포함한 유앤아이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등 주력 사업 매출이며, 이는 창사이래 최대 매출이라고 덧붙였다.
척추고정장치의 매출은 중·남미 시장 확대에 따른 것으로 올해는 증가 추세인 중·남미는 물론 가격 경쟁력이 높은 미국 법인에 마케팅을 집중할 예정이다.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등 신흥시장에도 올 1분기 신규 론칭하면서 해외 매출 성장기조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또 다른 주력 제품인 척추통증 치료용 Intervention 제품군 역시 전년대비 58% 성장한 48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유앤아이는 Balloon 기반의 Expedio 제품을 시장에 본격 출시하면서 시장지배력을 강화했으며, 이 시장에서는 변함없이 국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규로 추진되고 있는 스텐트 사업 역시 2년간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을 통해 서울대, 연세 세브란스 등 30개 이상 국내 대형병원에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올 1월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되고 있으며, 추가적인 유통망 확대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유앤아이의 미래가치사업인 생분해성 금속 임플란트는 국내 인·허가 이후 2016년 중국 산동부창그룹과 중국 독점판매권 계약을 체결한 이후 2021년을 목표로 중국 인허가를 진행중에 있으며, 2018년 8월 오랜 노력 끝에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 유앤아이는 터키 팔메드(Palmed)와의 500만불 공급계약을 필두로 유럽 진출은 물론, 미국을 포함한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앤아이는 기존 사업 해외매출 및 미국법인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그간 투자해 온 Stent 등 신규 사업 등이 탄력을 받고 있어 올해 매출도 성장 추이를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며 개발비 및 무형자산 상각 등 미래 불확실성을 사전에 반영한 만큼 올해는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