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2019년도 4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3월 15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총 19개 과정에 429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며, ▲문화교육분야 4개 과정에 105명 ▲전문교육분야 15개 과정에 324명을 각각 모집한다.
문화교육분야에서는 도민의 문화감수성 함양에 초점을 맞춰, 민화 초급, 자수공예 초급, 캘리그라피 소품만들기, 제주신당 문화탐방 과정을 운영한다.
전문교육분야에서는 도민의 외국어 능력향상을 향상을 위해 일본어회화 기초 2단계와 영어생활회화 기초 1단계(야간) 과정을 운영하고,
취·창업 역량 개발을 위해 펫시터 자격증, 밑반찬, 소잉디자이너 실기대비, 미술심리치료사 초급 및 GTQ포토샵(야간) 과정을 운영한다.
또, 건전 여가선용을 위한 메이크업 기초, 퓨전향토요리, 생활베이킹(야간), 찾아가는 간편요리(야간) 등의 과정도 마련했다.
가족화합과 직장인 등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가죽공예, 자녀와 함께하는 코딩 입문, 아이들과 함께하는 아로마 천연제품 만들기 등도 교육과정에 편성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교육과정 수강신청 시 홈페이지 일시 접속 불능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청 시작일을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swcenter.jeju.g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15일에는 문화교육 분야, 18일에는 전문교육 분야, 19일에는 바리스타과정을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