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3일(수) 소방본부 작전회의실에서 각종 부상과 질병 발생의 위험에 직면해 있는 소방공무원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도내 권역별 의료원 3개소와 ‘119안심병원 지정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창섭 소방본부장과 경상북도 포항의료원, 김천의료원, 안동의료원 원장이 참석해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119안심병원운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119안심병원은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진료 시 비밀보장과 진료비 후불청구 등 소방공무원의 진료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의특수근무환경에 따른 건강 유해인자를 분석하고 정신건강 고위험군과 직업병 유소견자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한다.
경북 소방본부는 PTSD, 우울증, 수면장애 등 정신건강 관리와 치료가필요한 소방공무원을 위해 연간 1억원의 정신건강 진료비를 지원한다.
이창섭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소방공무원의 심신건강 지원을 위해함께 뜻을 모아준 의료원에 감사드린다”며 “경북 소방본부는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힐링 아카데미, 심신 안정실 설치 등 소방공무원의신체적․정신적 건강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