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교육을 실시했다.)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업무분야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 공감대 형성 및 빅데이터 활용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마련됐으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정한민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자원인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과 이해, 행정에서의 국내・외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4차 산업혁명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5G, 블록체인, 자율주행차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이석봉 공보전산담당관은 “빅데이터 시대에 업무별・분야별 전문지식을 가진 직원으로 나아가는데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빅데이터를 통해 시민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