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27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2025년 공연형 인문 교양 강좌 ‘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당신의 강릉’ 대표이자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의 저자인 김민섭 작가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함께 해, 일...
▲ 보령시립합창단 공연 장면보령시는 수준 높은 음악으로 보령 문화예술의 주역이 될 참신하고 성실한 성인 및 소년소녀 합창단원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단원은 성인 8명, 소년소녀 30명으로, 성인은 만19세 이상 60세 이하로 보령시에 주민등록을 둔 거주자, 소년소녀는 만10세 이상 18세 이하의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이 대상이다.
신청은 음악을 사랑하고, 소질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응시원서, 이력서, 주민등록초본(남성의 경우 병역사항 포함), 학생의 경우 재학증명서 등을 갖춰 보령문화예술회관 관리사무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보령시 성주산로 101)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보령시 홈페이지(http://www.brcn.go.kr/) ‘보령소식-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기 및 면접을 통해 단원을 선발한다.
합창단원으로 선발되면 향후 정기연습을 비롯해 정기연주회, 합창대회, 지역행사 등에 참여해 열정과 재능을 맘껏 선보이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문화새마을과 문예회관팀(☎930-3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립합창단은 성인과 소년소녀로 나눠 운영하고 있고, 각종 행사 협연과 찾아가는 음악활동, 위문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음악예술의 저변확대에 기여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