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증평군은 21일 신규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새내기 공무원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과 직무역량을 키우고 군정에 대한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오리엔테이션은 소양교육과 현장견학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에 실시한 소양교육에서는 예산, 회계, 반부패ㆍ청렴 및 자율적 내부통제 등 공통직무의 관계법령과 제도에 대한 해설 및 사례 분석을 통한 교육 등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증평군립도서관을 시작으로 증평국민체육센터, 증평생활체육관, 제1ㆍ2산업단지, 에듀팜특구, 좌구산 휴양랜드, 민속체험박물관 등 지역의 주요 시설물을 돌아보며 지리적 및 문화적 특성을 익혔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교육에 앞서“참된 봉사행정을 실천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행정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소양교육과 현장견학을 통해서 공직자로서의 의식이 보다 성숙해지고, 직무역량도 강화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