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충북 괴산군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학입시의 이해를 돕고 자녀의 올바른 진로성장을 위한 학부모 대상 정보제공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자녀의 진로·진학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생 학부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괴산군 여성회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특히,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공동 주관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정보 소외지역 학부모들에게 최신 진로·진학 경향과 정보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시행됐다.
교육 첫날에는 충북대학교 입학사정관, 강원도교육청 대입지원관 등이 강사로 나서 중등교육과정의 변화, 대학입시의 이해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둘째 날에는 자녀의 성품 개발과 진로적성 파악을 위해 다양한 교육전문가 등으로부터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의 능동적 대처에 도움이 되고, 지역인재 양성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