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전라남도의회 이용재 의장은 15일 국립 5.18묘지에서 개최된 광주 민주화운동 망언 규탄대회에 참석해 자유한국당의 김진태‧이종명‧ 김순례 의원에 대한 제명조치와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했다.
○ 이날 결의대회를 주관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묘역 참배에 이어 규탄대회를 갖고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가치를 훼손한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망동에 강력히 비판하며 사죄를 요구했다.
○ 이용재 의장은“세계사에도 유례가 없는 거룩한 민중항쟁을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폄훼해 숭고한 희생정신을 훼손시켰다”면서“헌법정신을 모독하고 국론을 분열시킨 김진대‧이종명‧김순례 의원의즉각적인 제명 조치하라”고 밝혔다.
○ 특히,“독립적이고 평화로운 부강 국가를 위해서라도 국회와 정치권은 잘못된 역사를 바로 세워야 한다”며“조속한 5.18 진상규명위원회 구성을 통해 진실규명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