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정월대보름 문화행사 개최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는 오는 2월 16일부터 휴관일인 18일을 제외한 19일까지 3일간 2019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행복기원 박물관나들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관람객들에게 풍요롭고 건강하게 한 해를 준비하고,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주요 체험행사는 박물관 광장에서 제기차기, 투호놀이, 윷놀이, 연날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한 해의 소망을 담는 소원적기, 한지등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행사와 지신밟기 공연, 붓글씨 가훈써주기 행사를 통해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정월대보름 대표 음식인 땅콩, 호두 등 부럼을 나누어 주면서 기해년 황금돼지 해의 액운을 물리치고 복을 기원하며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새겨볼 수 있도록 하였다.
군 관계자는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이번 문화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우리 문화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