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대구소방안전본부는 2월 11일부터 대구전역에 ‘화재위험경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기상청의 건조경보가 지속되고 있고, 크고 작은 화재가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 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있어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대구 전역에 ‘화재위험경보’를 발령하고, 화재위험 상황인식을 전파하기 위한 대 시민 홍보 및 소방관서에서는 화재예방 활동 및 화재 대응 태세를 더욱 강화한다.
특히,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등 지역 행사장에 대해 소방력 전진배치 및 주요 화재취약대상에 대해서는 기동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 ‘화재위험경보’는 ‘소방기본법 제14조(화재에 관한 위험 경보) 소방본부장 또는 소방서장은 이상기상(異常氣象)의 예보 또는 특보가 있는 때 화재에 관한 경보를 발할 수 있다’에 근거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화재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께서는 위험지역 내에서의 불법 소각행위 금지 등 화기취급에 대한 주의와 화재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