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서산지역자활센터는 지난 8일을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자활사업단 및 자활기업 참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 나눔커뮤니케이션 최영준 대표와 고건 커뮤니테이션 고경환 강사를 초빙해 조직 협력을 위한 팀빌딩, 비즈니스 마케팅 등 자활사업 참여자들에게 필요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택진 시민생활국장은 “2001년 개소이래 서산시 기초생활수급자의 탈수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서산지역자활센터의 발전을 기원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분들의 역량강화 및 사업참여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종범)는 2001년 지정 이후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하여 상담, 취업알선 등의 체계적인 자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8개의 자활 사업단 운영 및 3개소의 자활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는 64명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참여자가 영농, 미용, 누룽지, 모시떡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