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3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강소농(强小農)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강소농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날 교육은 ‘좋은세상바라기’ 대표 최병석박사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농업농촌의 변화와 전망 △로컬푸드를 통한 지역활성화 및 가치를 더한 농산물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농업경영의 필요성과 경영원칙 등의 내용을 통해 농업경영개선의 방향을 제시했다.
마케팅CEO 전략 기획 과정으로 이루어진 올해 강소농 교육은 기본교육 후 1박2일의 심화교육과 열다섯번의 후속교육으로 추진된다.
양현모 소장은 “진천군은 귀농귀촌으로 유입하는 젊은층의 인구가 충북에서 가장 많아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으로 작용하고 있어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농업경영교육의 성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강소농 자율모임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농가별 맞춤형 컨설팅, 마케팅·홍보교육, 농가경영 진단·분석·처방, 농업기술 정보 지원 등 강소농 육성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농가 소득 10%향상이라는 강소농육성 본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