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경기도는 ‘2019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에 참여할 법인 및 단체를 2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사업’은 도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율적, 창의적, 지속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고자 도가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도는 올해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 노인단체 지원. 육성사업, 노인의 건강 및 사회참여, 여가활동 지원사업, 노인교육사업, 노인 문제 및 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민간의 창의적인 노인복지사업 등의 사업 분야에 걸쳐 1개 사업 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총 5,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대상은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 법인 및 단체, 기관 등으로 도내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비영리 법인 및 단체는 사업계획서 및 단체소개서, 신청공문 등 신청서류를 작성한 뒤 다음달 15일까지 경기도 노인복지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사업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사업의 실현 가능성, 예산의 적절성, 사업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사업 참여 법인‧단체 및 선정사업 수, 지원금액 등을 최종 선정해 오는 3월 중 홈페이지 공고 및 결과에 대한 개별통지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도정뉴스>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법인과 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