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충북 괴산군은 수도 계량기 검침안내 스티커 2종을 새롭게 제작, 검침원을 통해 관내 광역상수도 사용가구에 부착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검침원이 이달 초부터 관내 8천여 구를 방문, 지난달 대비 50% 이상 물 사용량이 증가한 가구에 ‘상수도계량기 검침결과 알림 스티커’를 부착했다.
또한 가구주의 부재나 적치물로 인해 검침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검침원의 연락처가 기재된 ‘수도 계량기 미검침 안내 스티커’를 붙였다.
군은 이번 검침안내 스티커 부착이 물 과다 사용을 방지함은 물론 옥내 누수 여부를 조기에 진단해 물 절약을 최대화하고, 수도요금에 대한 사용가구의 신뢰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가구의 입장에서 다양한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