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충북 괴산군은 수도 계량기 검침안내 스티커 2종을 새롭게 제작, 검침원을 통해 관내 광역상수도 사용가구에 부착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검침원이 이달 초부터 관내 8천여 구를 방문, 지난달 대비 50% 이상 물 사용량이 증가한 가구에 ‘상수도계량기 검침결과 알림 스티커’를 부착했다.
또한 가구주의 부재나 적치물로 인해 검침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검침원의 연락처가 기재된 ‘수도 계량기 미검침 안내 스티커’를 붙였다.
군은 이번 검침안내 스티커 부착이 물 과다 사용을 방지함은 물론 옥내 누수 여부를 조기에 진단해 물 절약을 최대화하고, 수도요금에 대한 사용가구의 신뢰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가구의 입장에서 다양한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