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진천군 신척‧산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가 운행하고 있는 출퇴근 무료통근버스 사업이 입주기업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진천군에 따르면 통근버스 운행 사업은 충청북도와 고용노동부의 산업단지 환경개선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것으로 당초, 2018년 종료되는 사업이었다.
하지만 산단 근로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고 외지에서 출퇴근 하는 비율이 높아 연장운행에 대한 요구가 높았었다.
이에 신척산단협의회는 무료통근버스 사업연장을 위해 전년도 이사회를 거쳐 발빠르게 예산확보를 바쳐 올해에도 출퇴근 무료통근버스 운행이 가능하게 됐다.
입주기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통근노선도를 통해 청주와 진천 전역의 근로자들이 출퇴근이 용이해졌으며 맞춤형 운행시간 편성으로 생산성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도와 고용노동부 환경개선지원사업은 통근버스 운행사업 뿐만아니라 기숙사임차지원 사업도 포함돼 별도의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