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가족센터,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가 11월 10일 오전 10시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 울산 지역 5개 구·군 가족센터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거점사업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가족센터 종사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산림교...

안동시는 올해 새롭고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발굴해 시민 감동 서비스를 펼친다.
근무 시간 내 민원 처리가 힘든 직장인을 위해 매주 화요일, 목요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민원실을 운영한다. 인감·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가족관계등록 신고 등이 가능하다.
또한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으로 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지역 내 병원 등에 추가 설치한다.
부동산 상속 등기와 개명 허가 등 복잡한 법원 관련 서류를 민원인이 알기 쉽게 안내표로 제작하는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혼인․출생 신고의 행복한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혼인․출생신고 포토존’을 종합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한다. 전통 혼례 풍경과 안동시 대표 이미지 엄마까투리 가족을 소재로 안동만의 특색을 살린 포토존을 만들어 시민 친화적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통해 민원실이 감동과 행복을 주는 공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