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증평군은 24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청결한 고향의 모습을 제공하기 위해 민․관․군이 함께하는‘설맞이 국토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해 지역 내 군부대, 공무원 및 30여 사회단체회원 등 약 700여명이 참석해 지역 내 무단으로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처리했다.
이번 대청결 활동은 주요 외곽도로변 △초중리․송산리 택지개발지구 △전통시장 및 시내안길 △미암교~화성교차로 △보건복지로 및 역전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대청소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각 마을별로 자체정화 활동도 실시하여 깨끗한 내 고장 만들기에 이바지 하였다.
군 관계자는 “대청결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각 사회단체 및 군부대, 그리고 군민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를 통해 증평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증평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주민들에게“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쓰레기 분리배출과 함께 음식을 알맞게 만들어 남김이 없도록 음식물쓰레기 감량 및 1회용품(종이컵, 비닐봉투 등) 사용을 줄여 생활쓰레기 배출 감량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