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증평군은 24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청결한 고향의 모습을 제공하기 위해 민․관․군이 함께하는‘설맞이 국토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해 지역 내 군부대, 공무원 및 30여 사회단체회원 등 약 700여명이 참석해 지역 내 무단으로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처리했다.
이번 대청결 활동은 주요 외곽도로변 △초중리․송산리 택지개발지구 △전통시장 및 시내안길 △미암교~화성교차로 △보건복지로 및 역전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대청소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각 마을별로 자체정화 활동도 실시하여 깨끗한 내 고장 만들기에 이바지 하였다.
군 관계자는 “대청결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각 사회단체 및 군부대, 그리고 군민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를 통해 증평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증평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주민들에게“다가오는 설 명절에는 쓰레기 분리배출과 함께 음식을 알맞게 만들어 남김이 없도록 음식물쓰레기 감량 및 1회용품(종이컵, 비닐봉투 등) 사용을 줄여 생활쓰레기 배출 감량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