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진천군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약 2달간 ‘2019년도 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를 위한 합동측량・설계반’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합동 측량・설계반은 침체되어있는 지역건설경기 회복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주민숙원사업을 조기 발주하기 위해 추진되며, 총 206건 사업비 46억원을 투입해 오는 2월 말까지 설계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지역개발과장을 총괄반장으로 지역개발과 및 읍․면 시설직공무원 10명을 2개반으로 편성 운영하며 읍・면 기술직 공무원들의 기술교환, 신규직원의 기술습득기회 제공은 물론 자체설계에 따른 약 2억9천만원의 설계용역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둬 군 재정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소규모 공공시설의 측량·설계를 조속히 마무리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