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하반기 재정집행·‘26년 국비확보 우수부서 시상
제주시는 1월 14일(수)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과 2026년 중앙지원사업 국비 확보 우수부서를 선정하고 포상금을 수여했다. 재정집행 우수부서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집행 실적을 바탕으로 본청 47개 부서와 26개 읍면동을 예산 규모별로 본청 4개 그룹·읍면동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한 후 최종 21개 부서를 선정...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2019년 신년인사회’를 오는 10일(목) 오후 3시 마포구 신수동 소재 K-Turtle(옛 거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등 지역 주요인사와 각계각층의 구민 총1,70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구민과 지역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희망찬 한 해를 다짐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첫 신년인사회를 가지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마음껏 공부하는 교육환경 조성 등의 2019년 구정 역점사업을 알리고, 마포1번가 정책소통 플랫폼과 SNS를 통한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할 예정이다.
사회자의 개회선언 후 마포구청소년뮤지컬단의 신나는 갈라쇼로 본 행사의 막이 열린다. 새해 발전을 기원하는 자리인 만큼 서울시장 등 각계 주요인사들이 영상을 통해 덕담을 전달한다.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이 마포구민을 대표해 새해덕담을 전하는 특별한 영상도 함께 마련됐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의 신년사와 내빈의 축사가 이어진 후 마포를 대표하는 마포구립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후 시․구의원들의 건배 제의와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희망찬 새해, 새날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구민 여러분과 함께 열 수 있어 기쁘다.”며 “작은 것 하나라도 구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구정을 꾸려나가는 2019년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