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증평군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에는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120여명이 참석해 군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행사에서는 홍성열 증평군수의 신년사와 함께 새해 다짐 구호 제창이 이뤄졌다.
홍 군수는 신년사에서 ▲함께 누리는 행복 도시 함께 누리는 행복 도시 ▲마음 편한 안전 도시 ▲포용적 경제 번영 ▲든든한 복지도시 ▲함께 하는 공동체교육 ▲휴식이 있는 녹색도시 ▲자생력 있는 농업·농촌 ▲비상하는 미래도시 등 2019년 8대 비전을 밝히며“더 나은 증평군으로 발전하기 위해 전 공직자의 역량을 집중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사마천의 사기(史記)에 나온 이광(李廣)의‘중석몰시(中石沒矢 : 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음을 바탕으로 정신을 집중해서 노력하면 화살로도 바위도 뚫을 수 있다)’고사를 인용하며“긍정의 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힘주어 말했다.
한편, 군은 시무식에 앞서 증평읍 내성리 증평보건복지타운 내에서 충혼탑 참배식을 열었다.
참배식에 참석한 홍 군수를 비롯한 증평군 간부공무원들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군 발전 결의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