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초판본, 1천5백만 달러 낙찰…만화책 경매 사상 최고가
1938년에 발간된 슈퍼맨 코믹스 초판본이 최근 미국의 한 만화 전문 경매에서 1천5백만 달러에 낙찰됐다. 우리 돈으로 약 219억 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이는 만화책 경매 역사상 역대 최고가 기록이다. 해당 만화책의 출시 당시 가격은 10센트로, 현재 화폐 가치로 환산하면 약 3천200원 수준이다.
이 초판본은 슈퍼맨이 최초로 등장한 작품으...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용호)은 지난 31일 인권을 경영 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삼는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선언문’을 고용 복지 플러스센터에서 발표했다.
공표한 ‘인권경영 선언문’은 경영 활동 전반에서 인간 존엄의 가치를 중시하고 인권침해를 예방·구제하기 위한 행동 규범과 가치 판단의 기준을 삼고자 작성하였다.
공단의 ‘인권경영 선언문’은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의 국제 기준과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제정됐으며, 인종·종교·성별·연령 등에 따른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산업 안전 및 건강권 보장, 인권침해 예방 및 피해자 구제강화 등에 대한 실천 의지가 담겼다.
공단은 인권경영 선언문을 바탕으로 경영 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리스크를 사전에 측정하고 제거하기 위해 인권 영향평가를 실시하고, 지역주민 및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인권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조용호 이사장은 "공단은 이번 선언을 계기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인권경영을 적극실천해 나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