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속초시, 2026년 제1회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참여기업 모집
속초시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현장 면접부터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6년 제1회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을 3월 19일(목)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은 속초시가 매년 추진하는 대표적인 현장 채용행사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기업에...

증평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8 기초생활보장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표창과 85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기초생활보장분야 신규 수급자 발굴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 및 제도 운영 역량 ▲기초생활보장의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에 따른 신규 수급자 발굴 실적 등을 평가했다.
군은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와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성화, 수급자의 가구 특성 및 생활 실태를 고려한 소득 환산 대상 제외 등 수급권자 권리구제를 위해 노력했다.
또 복지급여 대상자의 지원 자격을 정기적으로 확인해 복지급여의 누수를 막는 등 복지재정 효율화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기초생활 지원과 일자리 알선 등 저소득층, 소외계층의 자활·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각종 시책으로 소득의 양극화 해소와 사회복지 서비스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