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 중부권 행정협의회 제79차 정기회의가 26일 안산시 다문화 지원본부에서 개최됐다.
이날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협의회 안건 심의 전 출입국·고용허가·인권상담 등의 원스톱서비스 제공과 한국사회 조기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다문화 우수정책을 발표해 회의에 참석한 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장기요양기관의 실질적인 조사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보고·검사 주체에 추가하는 법령개정 건의 및 시흥과 인근 도시를 경유 하는 한강 연결 자전거 도로망 구축 등 주요 회의안건에 대해 합의하고, 회원 도시의 주요 행사 홍보 활동에 서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이어 회의 후에는 다문화 지원본부 내 다문화 이주민 플러스센터를 비롯해 외국인 상담 지원센터, 원곡보건지소, 다문화 음식 거리를 함께 둘러봤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은 내외국인이 공존의 여유를 누리며 함께 살아가는 도시로, 공존과 협력이 시민들에게 더 많은 발전과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기 중부권 행정협의회는 경기 중부권에 위치한 안산시, 안양시, 광명시, 과천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7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정책 현안 협의 기구로 1981년 구성한 행정협의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