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청소행정, 쓰레기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 등을 위해 진행한 ‘2018년도 전라북도 자원순환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돼 포상금(300만원)을 받게 됐다.
고창군이 우수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무분별하게 방치된 폐기물과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주민교육 및 환경기초시설 견학 등을 자원순환분야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 고창군은 올해 전국체전·장애인체전을 위해 깨끗한 거리환경조성을 위해 읍·면간 집중단속반을 편성 불법투기 계도와 단속을 추진했다. 또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주민교육과 환경기초시설 현장견학 등 자원재활용 분리수거 정착에 힘써왔다.
고창군 환경시설사업소 관계자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창을 만드는데 군민이 한뜻이 되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청정 고창을 만들기 위해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정착과 선진화된 청소행정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