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청소행정, 쓰레기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 등을 위해 진행한 ‘2018년도 전라북도 자원순환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군으로 선정돼 포상금(300만원)을 받게 됐다.
고창군이 우수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무분별하게 방치된 폐기물과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주민교육 및 환경기초시설 견학 등을 자원순환분야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 고창군은 올해 전국체전·장애인체전을 위해 깨끗한 거리환경조성을 위해 읍·면간 집중단속반을 편성 불법투기 계도와 단속을 추진했다. 또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주민교육과 환경기초시설 현장견학 등 자원재활용 분리수거 정착에 힘써왔다.
고창군 환경시설사업소 관계자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창을 만드는데 군민이 한뜻이 되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청정 고창을 만들기 위해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정착과 선진화된 청소행정을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