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안성시(시장 우석제)가 주관하고 사)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에서 주최한 “2018년 제7회 안성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가 지난 6일 안법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전통 성년례는 인생을 살아가면 거치는 관혼상제 4례 중 첫 번째 의례로 성년이 되었음을 축하하면서 성년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일깨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행사는 학업 스트레스 날려보자 주제로 웃음 치료 이광재 박사 초청 강연으로 시작되었으며, 보이그룹 LST 공연으로 식전 행사를 마무리했다. 남녀성년자 관(남 10명), 계(여 10명) 총 20명을 대표로 손수익 부시장을 비롯한 약 300여 명이 전통 성년례 행사를 지켜보았다.
성년례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한복도 입고 처음으로 족두리도 써봐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사) 청소년선도위원회 한재은 지부장은 “전통 성년례에 참가한 학생을 비롯하여 올해 성년을 맞이한 모든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가족의 일원에서 사회구성의 일원으로 나아가는 만큼 성인으로서 책임과 올바른 마음가짐을 되새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