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경기도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한선재)은 4일 1군단에서 군장병과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군인 및 청년 평생교육 재능기부자 발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 공유회는 올해 평생교육 재능기부자 발굴 지원사업에 참여한 부대의 간부 및 군 장병 중 우수자를 선발해 성과를 격려하고, 장병들의 평생교육 활동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군 장병 및 간부 등을 대상으로 리더십, 인성 및 긍정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된 올해 지원사업에는 1,900여명의 군 장병 및 간부가 참여했다.
평생교육 진흥원은 군 부대 내 평생학습 진흥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1월 1군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군인 및 청년 평생교육 재능기부자 발굴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밖에도 진흥원은 도내 평생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자를 발굴해 지역의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밖 교육 지원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한선재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장은 “다양한 간부 리더십 향상 교육을 통해 장병들의 내적 성장을 도와줄 선배 군인들이 양성돼 장병들이 군 부대 내외에서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1군단 및 모범적인 군부대와의 평생교육 파트너십을 구축해 군 장병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