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보령시 축제 미리보기... 계절마다 특별한 즐거움
보령시가 2026년 한 해 동안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축제를 펼친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의 매력을 담은 축제들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린다. 봄, 꽃향기와 바다 내음, 모터의 열기 3월부터 4월까지는 타우린이 풍부한 주꾸미와 봄철 별미 도다리를 맛볼 수 있는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대잔치가 열린다. 어린이 맨손 고기잡기 체험과 조수...

(사)광주시 자원봉사 단체협의회(박건희)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2018 광주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했다.
‘오직 광주! 자원봉사자와 함께한 20년’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관내 자원봉사자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를 정리하고 봉사활동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나눔으로써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광주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상을 보여주는 자원봉사 동영상 상영, 자원봉사유공자 표창 및 인증패 수여, 안녕 리액션 선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안전 사다리 게임, 마음을 잇는 미션 수행, 안심귀가 호루라기 열쇠고리 DIY, 청소년 봉사단이 직접 만든 수제 쿠키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신동헌 시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을 나눠주는 자원 봉사자분들이 계시기에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이 된다”며, “앞으로도 따듯한 마음과 열정으로 소외된 계층에 더 많은 사랑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