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산업용 IFX007T NovalithIC™ 모터 드라이버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IFX007T 스마트 하프 브리지를 사용하여 브러쉬 및 브러쉬리스 모터를 손쉽게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싱글 패키지에 p-채널 high-side MOSFET, n-채널 low-side MOSFET, 드라이버 IC를 통합하여,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전원장치만 있으면 된다.
인피니언은 수년 전부터 자동차용으로 NovalithIC 제품을 제공해 왔으며 IFX007T 제품 출시로 산업용 고객들도 이 제품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JESD471을 충족하며 최대 40V 전원, 최대 55A의 피크 전류를 사용하는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산업 자동화 뿐만 아니라 펌프, 헬스케어, 가전기기, 정원용 장비, 팬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이 고집적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 편리성이다. 고객은 제조 공정에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유 인덕턴스를 낮추고 외부 소자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전체 H-브리지를 제어하기 위해서 3개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핀만 있으면 된다.
IFX007T는 과열 보호와 교차 전류 보호 같은 자체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H-브리지 구성으로 하프 브리지가 로직 중복성을 제공하여 한쪽에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다른 쪽이 모터를 정지시킬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유연한 모터 제어이다. IFX007T는 하프 브리지, H-브리지, 3상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5kHz까지는 PWM으로 모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상측 또는 하측에서 동적 프리휠링이 가능하다. 조절 가능한 슬루율(slew rate)은 EMI를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