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고흥군,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인기 몰이'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겨울철을 맞아 군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연이어 운영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흥군,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인기 몰이'
이번 계절 특강은 피부 관리 및 천연 화장품 만들기 등 2개 과정에 80명을 모집하여, 11월 26일부터 12월 15일까지 3주간 일정으로 과역전통시장 내 ‘과역봄장’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피부 관리 및 천연 화장품 만들기 과정’은 총 40명을 대상으로 피부노화 및 주름살 예방·깨끗한 피부관리 방법 등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천연화장품 만드는 방법도 함께 소개하여 주부 등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겨울철 품격있는 요리 교실’도 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별미인 굴 영양밥·삼치 김치 전골 등 조리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알려줄 계획으로, 겨울철 영양 만점 식단 만들기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군은 9월부터 정리 수납과 바리스타 자격증반 과정을 운영해 4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양한 바 있으며, 찾아가는 한글 교실과 한지 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해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 취미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군민은 “바리스타 과정 수강 후 취득한 자격증으로 커피전문점 개업을 구상하고 있다”면서, “이들 교육이 취·창업과 연계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인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절별 시기에 맞는 이색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도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건전여가와 취미활동, 능력 개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