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오는 30일까지 국민100 노원체력인증센터에서 ‘노원 체력왕’ 선발
  • 장은숙
  • 등록 2018-11-06 17:18:27

기사수정


▲ (사진=노원구청)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30일까지 만19세~64세 주민들을 대상으로 국민100 노원체력인증센터에서 ‘2018. 노원 체력왕‘을 선발한다.


체력측정 항목은 ▲상대악력 ▲윗몸일으키기 ▲20m 왕복 오래달리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 멀리뛰기 ▲10m 왕복 달리기 등 총 6가지로 국민체력100 성인기 체력인증기준에 의해 평가한다. 청년층(만19~34세), 중년층(만35~49세), 장년층(만50~64세) 연령대별로 최고 득점자를 선발한다.


각 연령대별 남‧여 우수한 성적(1위~5위)을 거둔 노원 체력왕은 오는 12월 8일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2018년 국민체력100 체력 왕중왕전’에 구 대표로 참가하는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입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사이판 여행상품권, 스포츠용품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참가희망자는 거주지 상관없이 누구나 전화(☎02-948-4175) 또는 국민체력100( http://nfa.kspo.or.kr)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체력측정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국민체력100 홈페이지 SNS 이벤트를 통해 사이판에서 열리는 국제마라톤 대회 참가 기회도 얻을 수다.


지난해 전국 체력 왕중왕 선발대회에 출전한 노원 체력왕 참가자들은 청년층 남‧여 1등상, 장년층 남자 2등상, 여자 최고상을 수상했다. 노원체력인증센터는 수상자의 점수 총점을 합산해 최고득점한 1개 센터에 주어지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출전한 전국 37개 센터 중 최다수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편, 노원체력인증센터(노원구 동일로 986)는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만13세 이상의 구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매주 수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운영)이며, 전화(☎02-948-4175) 또는 방문, 인터넷( http://nfa.kspo.or.kr)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그동안 꾸준히 운동한 구민이라면 체력왕 선발대회 참여로 체력도 측정해 보고 건강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노원 체력왕 선발대회에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