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채지인)는 겨울철 상수도 계량기 및 수도관 동파 관련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동절기 동파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안내문은 민원여권과 및 각 읍·면·동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하여 오고가는 시민들에게 홍보할 계획이며, 검침대행원을 통해서도 동파 취약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안내문의 주요 내용으로는 계량기함 내부를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우고, 뚜껑부분은 보온재로 덮고 비닐카바 등으로 넓게 밀폐하며, 혹한 시에는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여 받아서 사용한다 등 계량기 동파예방 방법이 있다.
또한 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대 50℃이상 뜨거운 물로 녹이게 되면 열손상(고장)이 될 수 있으니,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부터 점차 따뜻한 물로 녹여야 한다는 조치요령도 나와 있다.
안내문외에도 읍·면·동 공공게시대에 동파예방 현수막을 게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파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수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장은 “겨울철 동파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각 가정에서 미리 미리 계량기함을 보온하고 동파 예방법을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