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계엄 사전 인지 조직 없어”…110명 수사의뢰·89명 징계
지난해 11월 총리 지시로 설치된 헌법존중 태스크포스(TF)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TF는 49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계엄 가담 여부를 전수조사한 결과, 군과 경찰을 제외하고 계엄을 사전에 인지한 조직은 없다고 결론 내렸다.
다만 계엄 선포 이후 일부 기관이 불법 지시에 협조한 사실은 확인됐다고 밝혔다. 출입국 통제와 구금 시설 확...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목포시가 지난 10월 31일 ‘2018년 전남권역 드림스타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시는 전남권역 22개 시․군 드림스타트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예방 강의, 감성 소통 솔루션 강의, 목포시 지역사회협의체 사례 발표 등을 진행했다.
취약계층과 접근성이 높은 드림스타트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살예방 강의에서는 ‘자살예방 국가 행동계획’에 따른 자살 위험성 및 조기 경고 증상 인지방법, 위기상황 대처 기법 등 숙지해야 할 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감정소통 강의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갖고, 목포시사례관리네트워크(목사네)를 소개하며 사업평가에 대한 목포시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목포시는 2016년, 2018년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두 차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3년간 멘토기관으로 지정됐다.
멘토 지역은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성과 및 지역 상황 등을 고려해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며, 멘토 지역으로 선정되면 멘티 지역과 정보 교환, 우수 사례 노하우 공유 등 전남지역 드림스타트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순주 목포부시장은 “멘토기관으로 처음 개최하는 워크숍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어 감사하다.”며 “좋은 강의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갖고 돌아가서도 아이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