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사진=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 동부시각으로 1일 오전 트위터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대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방금 중국의 시 주석과 길고 아주 좋은 대화를 나눴다, 우리는 무역문제에 무거운 강조점을 두고 여러 주제에 대해 얘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G20 회의에서 예정된 회담을 통해 논의가 멋지게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북한에 대해서도 역시 좋은 논의가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시 주석은 5일부터 상하이에서 중국국제수입박람회가 열린다는 얘기를 하면서 "중국이 수입을 늘리고 개방을 확대하겠다는 적극적인 의미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미 양측은 협력으로 경제무역에서 어려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선례가 있다"라면서 "양국의 경제팀이 소통을 강화하고 양국의 관심사를 협상해 중미 경제무역 문제에 양측이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방안을 실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중 양국 정상이 자주, 직접 소통을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미국과 중국의 경제무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중국에 대한 수출을 계속 늘리고 싶다며 양국 경제팀의 의견교환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