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사진=제천시청)제천시는 겨울철 화재안전을 주제로 한 홍보 전단지 6만부를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하소동 복합건물 화재참사를 반면교사로 삼아 이번 겨울철에는 우리 지역에 단 한 건의 화재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에서 화재안전 홍보물을 제작하여 배포하게 되었다.
전단에는 ▲가스밸브 잠그기 ▲난방기구, 전열기 플러그 뽑기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안하기 ▲옥내 소화기 비치하기 ▲화재예방 한 번 더 확인하기 등 일반 가정의 화재안전수칙과 더불어,
▲영업 전․후 화재위험물질(가연물) 정리정돈 ▲업소 내 비상구 상시 개방 ▲비상통로 및 피난계단의 적치물 제거 ▲스프링클러 및 방화셔터 수시 작동 점검 ▲노후 전열기구 및 전기설비 즉시 교체 사용 ▲영업장 내 소화기 비치 및 사용법 숙지 등 다중이용업소에서 실천해야 할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매월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와 민방위의 날에 수시 개최하는 화재예방훈련 등을 통해 화재예방 수칙이 일상생활화 될 수 있도록 이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