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계엄 사전 인지 조직 없어”…110명 수사의뢰·89명 징계
지난해 11월 총리 지시로 설치된 헌법존중 태스크포스(TF)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TF는 49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계엄 가담 여부를 전수조사한 결과, 군과 경찰을 제외하고 계엄을 사전에 인지한 조직은 없다고 결론 내렸다.
다만 계엄 선포 이후 일부 기관이 불법 지시에 협조한 사실은 확인됐다고 밝혔다. 출입국 통제와 구금 시설 확...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2019년 공공비축매입 벼 품종으로 ‘일미’와 ‘신동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 무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산물품질관리원무안사무소, 이장단협의회 및 농업인 단체, 관내 4개 RPC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미질이 좋고 무안 지역특성에 적합한 ‘일미·신동진’ 2개 품종을 2019 공공비축미곡 품종으로 선정했다
군은 협의회 개최 이전부터 읍면별 희망품종과 벼 재배농가들의 선호도, 종자 수급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품종별 특성에 대한 기초자료를 토대로 협의회에서 충분한 논의를 거쳐 공공비축 품종을 최종 선정했다.
또한, 이번에 선정된 품종에 대한 특성을 고려하여 질소비료 적정 시비와 적기에 수확할 수 있는 체계적인 재배관리 및 재배 시 유의사항 등을 농업인에게 사전 지도와 홍보를 강화해 고품질쌀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밖에도 최근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전남6호(새청무)’에 대해서 재배 폭을 더욱 늘려 적응성 시험을 충분히 거치고 이에 따른 농가부담 완화를 위해 지역 RPC에서 자체매입생산체계를 갖춰가도록 협의를 하였으며, 앞으로 전남6호(새청무)의 공공비축미곡 품종 선정 가능성을 사전 예시해 농가들이 대비 할 수 있도록 했다.